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글과생각)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 로만 야콥슨 언어의 여섯 가지 기능 등

글과생각[3].hwp 파일정보

글과생각[3].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국어국문)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2024년 1학기 ~여섯 가지 기능 등 자료설명


– 교재에 근거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 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명확하게 서술하였습니다.

2024년 1학기 ~여섯 가지 기능 등 자료의 목차


– 최치원의 제가야산독서당과 신위의 박연에서 경치(풍광)를 묘사하는 방식의 유사한 점과 차이점에 관하여 해당 구절을 인용하여 설명하고, 경치에 기대어 두 시의 화자가 각각 드러내고자 하는 바를 명확하게 서술하였습니다.
– 로만 야콥슨의 ‘언어의 여섯 가지 기능에 대하여, 교재(방송강의)와 다른 예를 들어 명확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언문 창제 반대 상소문과 훈민정음 해례 서문의 내용을 비교하면서 자신의 견해를 명확하게 피력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줄간격 170)

행복하세요~

목차

1. 이건창의 [녹언]에서

본문내용 (글과생각[3].hwp)


1. 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13점)

1)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과 그 이유

녹언은 몽유록 계열의 서사 구조 속에서 사슴을 의인화하여 자신(이건창)의 삶을 비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씨 성의 어떤 사람이 몸이 허약하여 의원의 조언에 따라 녹용을 복용하기 위해 산으로 가서 사슴을 잡으려 했으나 한 달 동안 한 마리도 잡지 못했다. 어느 날 피곤하여 잠이 들었는데, 꿈 속에서 녹 선생이 나타나서 이씨에게 몇 가지 가르침을 준다. 녹 선생은 이씨의 건강문제는 “좋은 글에 대한 집착, 세속적 욕망, 항직한 성품에 따른 감정 변화와 평온함의 부족, 그리고 일상생활에서의 육체활동 소홀”이라는 네 가지 요인에 따른 것이므로 녹용을 찾을 일은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공자도 공부하지 않았고 한낱 짐승에 불과한 자신은 자연과 조화롭게 살


  💾 다운받기 (클릭)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사회문제론[15].~제론[15].hwp 파일정보

사회문제론[15].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경제학과)
📜 자료분량 : 11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2024년 1학기 ~관해 설명하고, 등 자료설명


–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헌을 참고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등의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등의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자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2024년 1학기 ~관해 설명하고, 등 자료의 목차


–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명확하게 제시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목차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뿐더러 심지어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주장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①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②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③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본문내용 (사회문제론[15].~제론[15].hwp)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뿐더러 심지어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주장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①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②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③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50점)

1. 건강 불평등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한국리서치가 2019년 10월 24일부터 11월 27일까지 전국 200개 집계구 내 20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불평등 실태 및 공보험 가치’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0%가 우리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가 심각하다고 응답했다. 건강불평등 문제가 우리사회에서 상대적으로 덜 관심을 받고 있지만, 많은 국민들은 우리사회의 건강 불평등 문제가 심각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건강 불평등은 우리 사회 곳곳에서


  💾 다운받기 (클릭)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디지털교육)유아 디지털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역량 등

디지털교육.hwp 파일정보

디지털교육.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17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2024년 1학기 ~량과 디지털역량 등 자료설명


– 2023년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헌을 참고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 유아 디지털 교육의 교수매체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2024년 1학기 ~량과 디지털역량 등 자료의 목차

– 인공지능의 개념과 원리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를 자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을 명확하게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상세하게 서술하였습니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2) 유아 디지털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① 스마트폰/스마트패드 ② AR/VR ③ 3D 프린터, 3D 펜 등 기타 디지털 매체
2) 각 교수매체의 장단점
① 태블릿 PC ② AR ③ VR

2.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를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1) 인공지능의 개념 2) 인공지능의 역사
3) 인공지능의 원리
4)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

본문내용 (디지털교육.hwp)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세계도회》를 시작으로 프뢰벨 은물, 몬테소리 교구 등의 사례처럼 과거부터 오감각을 통한 유아용 교수매체가 활용되었다. 그리고 1950년대에는 TV와 그림책 비디오가 최초로 교수매체로서 도입되었다. 또한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기초로 유아들이 TV와 시청각 미디어를 통해 관찰하고 모방함으로써 새로운 지식과 행동을 학습한다는 이론이 대두되었다. 그러나 과거의 TV와 비디오는 일방향적 특성으로 유아들이 수동적인 관찰을 통해 공격적 행동을 모방하는 부정적 결과가 많이 우려되었다. 반면, 최근의 디지털 TV는 쌍방향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아교육의 교수매체로서 긍정적으로 평가받는다.

과거의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