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내에서 장애영~작성하세요..hwp 파일정보
교실 내에서 장애영유아를 바라보는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견해가 다르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사례 한 가지를 설정하고 내가 특수교사라면 어떻게 의견 조율을 할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hwp
교실 내에서 장애영~적으로 작성하세요. 자료설명
교실 내에서 장애영유아를 바라보는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견해가 다르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사례 한 가지를 설정하고 내가 특수교사라면 어떻게 의견 조율을 할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교실 내에서 장애영~적으로 작성하세요. 자료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특수교사와 일반교사 간 협력에 대한 이론
2. 부적응 행동을 하는 장애영유아 사례 및 두 교사의 상반된 견해
3. 위 사례에서 협력을 위한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실 내에서 장애영~작성하세요..hwp)
Ⅰ. 서론
종합교육 분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 간의 다양한 협력은 상담, 협력, 공동수업 등이며 교실에서 유아를 보다 직접적이고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공동수업입니다. 협동교수는 `통합교육 환경에서 다양한 아동의 학습 욕구에 유연하고 의식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교수 2명 이상의 전문가를 제공한다.`고 정의할 수 있으며, 이러한 협동교육의 최종 목적은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량을 결합하여 모든 아동에게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네 가지 특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공동교육은 2명 이상의 교육자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공동교수는 2명(또는 2명 이상)이 공동으로 교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감독이나 어시스턴트 등의 추가 지원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협력 교수는 다양한 교육 요구를 가진 아동을 위한 것입니다. 통합 유아의 능력은 다양하며 협력 교수가 필요합니다. 협력교수는 같은 물리공간에서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양측의 협력은 종종 문제가 됩니다. 이에 본론을
💾 다운받기 (클릭)
⭐ ⭐ ⭐